블로그로 돌아가기

4가지 무료 웹 분석 플랫폼 비교

분석

작성자

게시됨 2023-04-24

4가지 무료 웹 분석 플랫폼 비교

무료 웹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유

무료 웹 분석 플랫폼들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을 0원으로 낮추려면 기능, 데이터 샘플링, 성능, 데이터 프라이버시 등 어딘가에서 희생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무료 웹사이트 분석 도구가 (여러분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충분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장단점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함을 의미할 뿐입니다. 또한 각 프로젝트의 단기 및 장기 목표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일부 플랫폼은 무료 및 제한에서 유료 및 고성능으로의 원활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가격이 올라갈 때만 선택 제한을 제거합니다.

가장 중요한 장단점과 제한 사항은 특정 사례에 따라 다릅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 비교를 작성한 이유입니다.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플랫폼 자체가 무료이더라도 여러분의 시간은 무료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니즈에 맞는 분석 플랫폼을 구현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 보세요.

다음은 비교할 7가지 웹 분석 플랫폼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정보입니다.

성능 및 기능 기능 vs. 유료 버전/th>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규정 준수 히트 (hit) 제한
Piwik PRO 무료 버전 양호 500만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양호 1,000만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양호 해당없음
마토모 온프레미스 매우 제한적 서버에 따라 다름

즉시 주목해야 할 사항: 4개의 플랫폼이 유료 버전의 많은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일부 프로젝트가 이러한 무료 버전에만 의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렇게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도 무료 플랫폼으로 시작하는 것은 더 크고 더 까다로운 미래 버전의 분석 프로젝트에 대한 좋은 개념 증명이 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좀 더 자세히 비교해 볼까요?

무료 웹 분석 플랫폼이 제공해야 하는 기능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raw 데이터 접근 권한 내장된 사용자 동의 관리 내장된 태그 매니저
Piwik PRO 무료 버전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마토모 온프레미스

태그 관리, 사용자 동의 관리 및 raw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은 처음부터 강력한 분석 설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하는 분석 프로젝트에 대해 결국 조치 제한에 도달하더라도 해당 프로젝트가 무료 플랫폼보다 커질 때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살펴봐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데이터 품질입니다:

데이터 최신성 데이터 보관 데이터 샘플링
Piwik PRO 무료 버전 30분 14개월 해당없음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24 – 48 시간 기본 26개월, 맞춤 설정 가능 매월 500,000개 이상의 세션에 대한 자동 샘플링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4 – 8 시간 2개월 또는 14개월 월 10억 히트> 고급 리포트만 제공
마토모 온프레미스 15분 맞춤형 해당없음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조치 제한이 더 높지만 데이터 샘플링이 제공됩니다. 일부 상황에서는 이것이 허용될 수 있지만 데이터의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리포트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Raw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더라도 플랫폼 자체에 있는 사용자 지정 가능한 리포트 세트를 통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환 퍼널 유저 유입 경로 리포트 유저-레벨 리포트 다중 채널 기여
Piwik PRO 무료 버전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마토모 온프레미스 유료 플러그인 유료 플러그인 유료 플러그인

데이터 프라이버시 – 무시할 수 없는 기능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법은 분석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사람들이 종종 무시합니다. 저희는 이것이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규정 준수 문제입니다.

둘째, 아마 훨씬 더 중요할 것입니다. 더 나은 데이터 프라이버시는 종종 더 나은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두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예: 대부분의 로그인 후 영역에는 개인 데이터나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석 플랫폼이 해당 데이터를 적절하게 처리할 수 없으면 로그인 후 영역에서 아무것도 추적할 수 없습니다. 이는 많은 분석 프로젝트에서 큰 손실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몇 가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 데이터 관리 민감한 데이터 처리에 적합 개인 정보 보호 기능(옵트아웃 및 옵트인) 유럽연합 클라우드 호스팅
Piwik PRO 무료 버전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마토모 온프레미스

두 번째 예: 익명 데이터를 더 잘 처리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면 엄격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이 있는 일부 관할 지역에서도 데이터를 더 자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에서 익명 데이터 수집을 처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원 추적 없음 (익명 추적의 보다 엄격한 형태) 동의 없는 익명 데이터(쿠키 로드 없음) 개인 및 익명 데이터 연결 가능성
Piwik PRO 무료 버전
구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마토모 온프레미스

무료 웹 분석 플랫폼이 무료인 이유

각 분석 플랫폼이 무료인 이유는 플랫폼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의 가장 좋은 예는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러 제품에 대한 타겟 광고 판매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음 부분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구글은 종종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에게는 두 가지 큰 결과가 있습니다:

  •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개인 및 민감한 데이터 수집이 어렵고 종종 불가능합니다.
  • 사용자 데이터는 다른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고유한 데이터 세트로 작업하는 경쟁 우위를 잃게 됩니다.

이 모델의 좋은 점은 투명하다는 것입니다. 회사가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지 궁금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익명 데이터 추적, 방문자에 대한 간단한 동의, 로그인 후 영역 추적 등의 추가 기능 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하는 공급업체에는 두 가지 일반 그룹이 있습니다. 한쪽에서 마토모는 기본 제품을 제공하고 많은 작은 플러그인과 업그레이드를 판매합니다. 반면에 Piwik PRO는 더 큰 기능과 기능을 함께 묶는 계층형 요금제로 고급 제품을 제공합니다.

무료 웹 분석 플랫폼의 한계

일부 분석 프로젝트는 소규모로 시작하여 그대로 유지되지만 다른 분석 프로젝트는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첫 번째 데이터 세트 분석을 시작하고 해당 데이터 포인트를 얻는 것이 얼마나 유용한지 깨닫습니다. 또한 그 성장을 계획하십시오. 무료 제품을 사용하면 언젠가는 내장된 제한 사항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Piwik PRO의 무료 버전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주저하지 말고 지금 문의하세요.

작성자

Szymon Grzesiak

Head of Marketing Technology

Marketing expert with over 10 year experience in SEO and SEM campaigns. Last years mostly worked on the B2B lead acquisition. Wordpress webmaster with HTML and CSS knowledge. LinkedIn Profile

카테고리

Core - Piwik PRO 애널리틱스 스위트의 새로운 요금제

개인정보 보호 규정 준수 분석, 기본 제공 동의 관리 및 EU 호스팅. 무료입니다.

무료로 가입하기